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걷기 여행 주간 운영,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문화체육관광부)

by 윤회원 2023. 5. 29.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 걷기여행 떠나요를 운영한다는 소식입니다.
- 5. 26.~6. 9. 코리아둘레길 중심으로 ‘2023 걷기여행주간’ 운영
- 국민원정대 발대식, 걷기여행 인증,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도 펼친다고 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걷기여행을 지역관광 대표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5월 26일(금)부터 6월 9일(금)까지 코리아둘레길*을 중심으로 ‘2023년 걷기여행주간’을 운영한다.
  * 코리아둘레길 : 동·서·남해안과 DMZ 등 한반도 가장자리를 중단없이 연결하는 장거리 걷기 여행길(약 4,544km)로 동해안의 해파랑길(고성~부산), 남해안의 남파랑길(부산~해남), 서해안의 서해랑길(해남~강화), DMZ 평화의 길(강화~고성, ’23년 9월 개통 예정) 구성
  특히 코리아둘레길을 비롯한 전국의 500여 개의 걷기 여행길을 활성화하고자 지자체와 민간 걷기여행단체, ‘트랭글’·‘램블러’ 등 민간 아웃도어 플랫폼과 협력해 국민들이 걷기여행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5. 26. 걷기여행주간 선포, 남파랑길 따라 국민원정대의 걷기여행 시작

 먼저 남파랑길 시작점이자 해파랑길 종점인 부산 남구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5월 26일(금), ‘걷기여행주간’ 선포식과 국민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전 공모를 통해 모집한 국민원정대는 남파랑길 각 코스의 역사 현장과 한국 근현대 문학의 정취를 체험하는 5박 6일간의 걷기여행을 떠난다. 이번 여행을 통해 남파랑길을 비롯한 코리아둘레길 인근의 관광자원과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걷기여행이 더욱 매력적인 관광자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민간 플랫폼과 협력해 인증 이벤트,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 펼쳐

 더욱 많은 국민들이 ‘걷기여행주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트랭글’, ‘챌린저스’, ‘램블러’ 등 민간 플랫폼과 협력해 이벤트를 펼친다. 관련 앱을 활용해 코리아둘레길 어디든지 걸어서 여행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둘레길 플랫폼인 ‘두루누비(www.durunubi.kr)’ 또는 관련 민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걷기여행이 저탄소 친환경 관광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코리아둘레길 플로깅 캠페인’도 진행한다. 참가 망자는 6월 5()부터 두루누비 또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이벤트 배너를 통해 신청받으며, 코리아둘레길 주요 코스에서 쓰레기도 줍고 걷기여행도 즐길 수 있다.

 

코리아둘레길 걷기러버 이벤트(두루누비)

참여기간 : 5.26(금) ~ 6.30(금)

대상 : 걷기를 좋아하고, 할 수있다면 누구나!

경품 : 걷기러버상 1 - 아이더 트레킹화 (5명)

          걷기러버상 2 - 아이더 배낭(5명)

          참가상 - 커피 기프티콘(200명)

경품기준

-걷기러버상 : 1일 15km 이상 코스 완주 인증자 중 랜덤추첨

-참가상 - 1일 1코스 방문 인증자 중 랜덤 추첨

당첨자 발표 : 7.12.(수)

 

참가방법 : 두루누비 앱 다운로드 - 두루누비 앱 내의 코스 검색 - 두루누비와 따라걷기 - 코스 걷기 중 사진찍기 

- 해시태그와 함께 sns인증

두루누비 바로가기

 

두루누비 입니다

두루누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위치 기반 정보서비스 입니다

www.durunubi.kr:443

 

코리아둘레길 쉼터에서 전국 걷기여행 프로그램과 정보 제공

 코리아둘레길 쉼터는 여행객이 쉬어갈 장소일 뿐만 아니라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걷기여행의 지역 거점이다. 각 쉼터에서는 걷기여행주간에 코리아둘레길을 찾는 여행객에게 지역 걷기여행 프로그램, 지역축제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각 지역의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 등에서 관리하는 500여 개의 걷기 길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두루누비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걷기여행주간에 우리 국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걷기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국민원정대, 플로깅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걷기여행 인증 이벤트, 지역 걷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걷기여행이 더 활성화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걷기여행을 통해 운동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경품도 받는 좋은 행사에 참여하러 가봅시다~

 

댓글